기분좋은 아침을 위한 세상

엑셀 필터가 갑자기 이상하다. 본문

편안한 나의 생활

엑셀 필터가 갑자기 이상하다.

아침기분 2020. 7. 20. 16:35

엑셀 보고서라든지 자료를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이 데이터 섹션의 필터입니다.

그런데 이 필터가 갑자기 작동하지 않는다면???

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찾아낸 한가지는 필터가 어디까지 검사하느냐였습니다.

사내화일이라 보여줄 수는 없지만 3000개의 행을 넘어가는 화일에서 필터설정을 하였는데 1000번셀까지만 필터가 검색되고 그 이하는 그대로 보여주는 믿기지 않는 작태를 보였지요.

그래서 뭔가 에러가 있나하고 자료를 조사하였더니, 저희 사장님 화일을 건드리셨습니다.

필터내의 자료를 행삭제가 아닌 그냥 내용 지우기만 하셨네요.

그래서 그 행들 일일이 다 삭제하고, 필터 해지 후 재 필터 설정하니 문제없이 작동하였습니다.

엑셀도 프로그램입니다. 좋은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이런 것도 발생할 수 있죠.

그러니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병합된 셀이 없는지, 혹시나 에러메시지가 있는 셀이 없는지 다시 전체적인 시트를 확인한 후 문제를 해결하시면 되실듯 하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