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분좋은 아침을 위한 세상

메탈패브릭의 활용 본문

건축생활

메탈패브릭의 활용

아침기분 2016. 12. 27. 11:31

메탈패브릭을 사용할때 활용방안에 대하여 간략하게 한번더 명기하려고 합니다.

 

메탈패브릭을 사용할때 가장먼저 떠오르는 것은 아무래도 디자인적인 면입니다.

 

메탈이 가진 질감과 패브릭이 가진 질감을 동시에 지님으로 인해 야기되는 느낌을 잘 쓰는 것이 첫번째입니다.

대부분 더블스킨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건물의 포인트를 두는 용도로 많이 활용됩니다.

 

 

두번째로 활용하는 것이 시선차단입니다. 태양광 차폐와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위 두번째 사진의 경우처럼 외부 더블스킨으로 사용하여 디자인 및 외부 시선일부 차단과 태양광 차페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.

 

디자인 및 시선 차단의 효과를 노리는 현장으로 대표적인 것이 아래의 합정동 메세나폴리스 및 넥슨 드라이에리어 현장이다.

 

약 50%를 전후로 이루어지는 오픈율로 인하여 생기는 차폐효과와 메탈패브릭 제품 자체가 우선 시선을 빼앗음으로 인하여 후면의 시설물들에 대한 느낌을 중화 및 완화시켜주는 효과를 지닌다.

 

이런 활용만이 아닌 스테인레스가 지닌 내식성, 메탈질감등을 활용한 것과 스테인레스가 지니는 파단 및 인장강도의 특성을 이용한 추락방지등의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.

이런 현장은 기존 추락 및 낙하방지제품들이 가지는 시간에 따른 부식등을 최대한 방지하고자 이루어지는 것으로 계단부등에 적용되고 있다.

 

실 사례로는 아래와 같다.

 

이밖에 방풍효과를 노린 현장과 오픈 난간등 다양한 곳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 메탈패브릭이란 건축자재이다.

이러한 메탈패브릭을 설계, 제작 및 설치가 가능한 곳에서 문의하여 원하고자 하는 디자인 및 용도에 맞는 제품을 제대로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사료된다.

 

Narin Metal solution for in & exterior

010-4740-10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