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분좋은 아침을 위한 세상

마이코텍스 2 본문

건축생활

마이코텍스 2

아침기분 2018. 10. 23. 11:09

 

건축 내외장재로 활용 가능한 마이코텍스는 그 설치 방법과 형태에 따라서 몇개로 나뉘게 되는데

살짝 들여다보기로 하자.

 

 

  마이코 텍스는 흡읍용 금속 내외장재로서 그 설치 방식은 경량패널등의 설치 방식과 같이한다.

  즉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클립바나 M 바를 이용한 스크류 방식등을 대표적으로 하고 있으며, 벽체용으로 사용될 경우 스터드등을 사용할 수 있다.

 

크립바 형

 

  주로 경량 천정형으로 사용되는 방식이다. 

  크립바 사이에 단순히 껴주는 타입으로 설치와 시공이 간단하여 일반적인 경량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, 마이코텍스 또한 기본적으로 이 타입을 지향하고 있다.

주문제작형

 

  천정과 벽체 모두 사용 가능한 방식이다.

  4면 절곡후 네 모서리 부분에 스크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홀 타공을 하였으며 보다 단단한 고정을 원할 경우 사용되어 진다. 크립바와 마찬가지로 M바나 스터드를 이용하여 고정하므로 설치 방식이 간단한 편이다.

     
   

슬림텍스형

 

이 자재는 기존의 텍스의 대체자재로 만들어졌다.

크립바형과 주문제작형은 기본적인 규격이 600X600 규격을 사용하고 있으나 슬림텍스의 경우 기존 텍스의 규격와 맟추기 위해 600X300의 규격을 사용하고 있다. 역시 경량천정 방식과 그 설치방식을 같이 하기에 시공이 용이하다.


 

 

 

마이코텍스는 알루미늄 흡음제이다.

알루미늄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한 도장방식이 존재한다는 것이다.

 

마이코텍스 역시 알루미늄을 원재료로 만든 자재이니만큼 여러 색상으로 제작이 가능하다.

 

 

제품따라 조금 다르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분체도장을 통한 마감을 행하기에 다양한 색상을 낼 수 있으며, 아노다이징과 불소코팅 역시 가능하다.

이런 다양한 마감 효과로 인해 기존의 경량이 갖는 단순한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연출을 내는 것 역시 가능하다.

 

 

성원타공(주)

문의 010-4740-1008 엄명섭 지사장